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에픽세븐, '아이리 칸나'와 컬래버… OST '프로즌 이클립스' 공개

입력 2024-07-08 14:41

에픽세븐 '아이리 칸나'와 콜라보레이션
(이미지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인기 버추얼 아이돌 ‘아이리 칸나’와 협업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E7WC) 2024‘의 메인 OST ’프로즌 이클립스‘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OST는 주요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PV, 게임 내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풀버전의 음원을 유튜브 뮤직과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음원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국어로 공개되었으며 아이리 칸나가 모두 가창에 참여했다.

애니메이션 PV는 지난 6일 E7WC 2024의 첫 번째 생방송 오프닝과 함께 공개됐다. 총 1분 30초 분량의 PV에서는 아이리 칸나의 폭발적인 가창과 함께 월광 영웅 ’신월의 루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 내 스토리 콘텐츠 ’월광극장: 혹한의 날들‘편을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였다.

아이리 칸나의 음악 부분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OST 관련 영상 콘텐츠가 공개됐다. 뮤직 비디오 형식의 영상에서는 에픽세븐의 공식 일러스트 외에도 아이리 칸나의 소속사 ’스텔라이브‘가 자체 제작한 일러스트도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E7WC 2024 기간 동안 게임 로그인 화면과 내부 콘텐츠 ’시련의 전당‘ 배경 음악으로 이번 OST 반주곡을 활용한다. 컬래버 OST 공개를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제작한 로비 화면 꾸미기용 일러스트를 무료 지급한다. 앨범 재킷 역시 해당 기념 일러스트를 활용해 제작했다.

한편, 이번 OST 제작에 참여한 아이리 칸나는 국내 최고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자 소속사 중 하나인 스텔라이브의 아이돌이다. 버추얼 아이돌 중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튜브와 치지직 등 주요 방송 플랫폼에서 47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유니버설 뮤직 산하의 레이블 ’엑셀러즈‘가 음악 프로듀싱을 담당해 2번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으며 지난 1월 롯데시네마 잠실 월드타워점과 서울 광복점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솔로 콘서트는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하늘의 용궁에서 내려온 황녀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아이리 칸나는 이번 OST의 주인공 신월의 루나가 에픽세븐 세계관 속 ’용족‘이라는 점에 착안해 개인 방송에서 루나의 뿔을 달고 방송을 진행하는 등 이번 협업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시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버추얼 아이돌 중 대세로 떠오른 아이리 칸나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여 정말 기쁘다”며 “아이리 칸나의 목소리와 OST의 분위기, E7WC 2024의 마스코트 신월의 루나의 비주얼이 한데 어우러진 놀라운 시너지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