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영남이공대,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전문인력 양성...'역량강화 캠프'개최

입력 2024-07-08 14:58

영남이공대
캠프를 마치고 지도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제주 스위트메이호텔에서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전문인력 양성사업 리더십 및 취업 역량강화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대구·경북지역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생의 리더십 역량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에는 경북기계공고, 금오공고,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교 소속 교사 및 재학생 8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리더십 역량강화와 취업 역량강화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취업을 위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리더십 역량강화 캠프는 ▲진로트렌드의 이해 ▲변화시대의 리더십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인성의 필요성 ▲인성교육의 핵심 등의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구조 속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인성을 기반으로 한 공감과 존중의 리더십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취업 역량강화 캠프에서는 ▲취업서류 핵심 완벽 분석 ▲경험·역량·문항 매칭 개요작성법 ▲취업 면접시 주의사항 ▲NCS역량면접 ▲면접관을 사로잡는 면접노하우 등 실제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는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기술사관 육성사업에 선정돼 대구·경북지역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를 대상으로 메인트트랙(ICT반도체전자계열), OT트랙(사이버보안과) 두 가지 과정을 운영하고, 반도체 및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해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더욱 구체화하고 실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반도체 및 사이버보안 분야의 기술 및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