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CCTV 관제요원, 음주운전자 검거에 공헌

입력 2024-07-08 15:52

0708 함안군 CCTV 관제요원, 음주운전자 검거에 크게 공헌1
함안군 영상정보 통합 관제센터(사진=함안군)




함안군은 지난 4일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한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함안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새벽, 관제요원 A씨는 ○○아파트 부근에서 도로변에 위치한 가로수를 충격한 교통사고를 발견하고 차량 운전자가 안절부절하는 모습을 수상히 여겨 모니터링을 하며 112에 신고했다.

이후 경찰관 도착 전 차량 운전자 지인이 나타나 운전자 행세를 하는 등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하는 정황을 포착하고, 경찰에 재신고함으로써 음주운전자를 현장에서 검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날 함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열린 감사장 수여식에서는 함안경찰서장이 참석해 음주운전자 검거에 공헌한 관제요원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군 통합관제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사고예방 및 신속한 사건해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4월 개소한 함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도로, 학교, 주택가, 하천 등지에 설치된 1400여 대의 CCTV를 관리하고 있으며, 관제요원 16명이 365일 24시간 순환근무로 지역내 각종 사건, 사고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함안=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