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KJS인터밸브, 美 특수밸브 기업 크로매틱 인수…글로벌 시장 진출

입력 2024-09-09 16:15

KJS인터밸브
미국 텍사스 휴스턴 소재 크로매틱 회사 전경. (사진제공=KJS인터밸브)




KJS인터밸브가 미국의 산업용 특수 밸브 전문기업인 크로매틱(CHROMATIC) 인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크로매틱은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 위치한 원유 채굴 및 정유 설비용 전문 밸브 제조업체로 쉘, 플로우서브, 킨더모간, 마라톤오일, 할리버튼 등 여러 다국적 에너지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크로매틱의 제품은 카트리지 방식을 활용해 밸브 본체를 배관에서 제거하지 않고 교체, 유지보수 할 수 있어 가동 중단시간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유지보수 비용 절감 및 밸브 본체와 시트의 침식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JS인터밸브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및 전세계 정유, 석유화학, 발전 분야로의 진출을 확신하고 있으며, 크로매틱의 6A 게이트 밸브, 6D 트루니언 용접 볼 밸브 등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KJS인터밸브는 이미 미국 등 글로벌 원유 채굴 현장에서 검증된 크로매틱의 제품들을 통해 국내 ‘대왕고래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KJS인터밸브는 1974년 한성철강으로 설립된 후 국제스틸공업, 삼우KJS텍을 거쳐 2023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됐으며, 고부가가치 밸브 개발과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