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 동구의회 ‘제물포구 신설에 따른 기초의원 정수 확대 촉구 결의안’채택

입력 2024-09-09 17:17

인천 동구의회 의원
인천 동구의회 의장과 의원들이 제물포구 신설에 따른 기초의원 정수 확대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 동구의회 제공
인천 동구의회는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물포구 신설에 따른 기초의원 정수 확대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9일 밝혔다.



대표 발의자인 최훈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인천의 기초의원 1인당 담당 인구수가 약 1만8484명으로 7대 특별·광역시 중 가장 많다고 언급했다.

또, 현재 동구와 내륙 중구의 기초의원 정수는 각각 8명과 3명으로 제물포구 신설로 7명으로 감축된다면 주민들의 대표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수립과 집행을 불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최 의원은 주장했다.

동구의회는 결의문에서 △중앙정부와 국회는 인천시의 기초의원 정수 확대를 위한 특별조치를 신속히 마련하고 △인천광역시도 제물포구 신설에 따른 기초의원 정수 확대를 즉각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결의안 채택 직후 최훈 의원은 “지역 주민의 대표성을 강화하고 원활한 행정 운영을 위해서는 제물포구 신설에 따른 기초의원 정수 확대가 필수적임을 엄중히 선언한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