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ODA 앙상블 단원 모집합니다”…코이카, 오는 27일까지 참가자 모집

입력 2024-10-07 14:28

사진2_코이카 'ODA Song'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1_코이카 'ODA 앙상블' 모집 이미지




코이카는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6기와 함께 ‘ODA 앙상블’ 합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합주할 노래는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5기가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는 의미로 만들었던 ‘ODA Song’이다.

공적개발원조(ODA)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지지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젝트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컬, 기타, 베이스, 건반, 드럼 등 밴드 연주자뿐만 아니라 합창, 춤(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비보잉), 수어(手語) 등 다양한 분야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여기에 더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해 합주할 악보를 제작하고, 코이카 AI 서포터스인 ‘익호’도 가창에 참여하는 등 언어, 세대, 인종을 넘어 AI까지 참여해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합주 프로젝트다.

참가자는 오는 27일까지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는 동영상 및 녹음 파일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코이카는 외국인 위코와도 화상 합주를 추진해 언어와 문화를 초월하는 ‘진정한 협력’의 의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 1편, 우수작 1편, 장려상 3편에는 각각 100만 원, 30만 원,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코이카는 우수한 참가작을 선정한 뒤 이를 편집한 최종 합주 영상을 11월 중 코이카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이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화숙 기자 hsshin08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