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입력 2024-10-10 14:57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포스터
인천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포스터. 인천 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는 오는 19일 오후 1~6시까지 동구 만석·화수 해안산책로에서 화도진문화원 주관으로 인천지역 유치원(어린이집),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2024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화도진문화원은 지난 2020년부터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열고, 수많은 어린이 작가들이 아름다운 동구 바다를 소재로 자신의 솜씨를 뽐내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동구의 바다 명소 만석·화수 해안산책로에서 진행되며 달고나 만들기와 과자 꾸미기, 이니셜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개 부분별로 80명씩 총 240명(선착순)이며, 화도진문화원장상, 인천시 동구청장상, 인천시교육감상 등 부문별 24명씩 총 72명의 수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구글폼으로 진행되며,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화도진문화원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도진문화원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바라보는 동구바다, 생각하는 동구바다를 주제로 그림도 그리고, 화도진문화원에서 준비한 알찬 프로그램도 체험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