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충남대병원 김성민·소혜진 교수, 아이 감염병 예방 특강

2024년 감염병 전문가 토크 콘서트 7월 5일 개최

입력 2024-06-28 09:02

병원 포스터
세종충남대병원 감염병 전문가 토크곤서트. 포스터




“사랑스런 우리 아이, 자칫 우려되는 감염병 예방은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까요?”

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관리지원단(단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김성민 교수)이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새롬종합복지센터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상반기 감염병 전문가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세종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배희순 부단장의 지원단 소개에 이어 세종 아름드리나무어린이병원 권지원 원장이 ‘우리 아이가 열나요’를 주제로 열에 대한 궁금증을 설명하고,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소혜진 교수가 ‘기침하는 우리 아이, 항생제는 언제 필요할까요?’를 주제로 올바른 항생제 사용법을 전달한다.

특강에 이어 감염병과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김성민 교수 등 감염병 전문가 3인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세종시 관내 학부모 및 일반시민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면 ‘http://naver.me/GFB8gMED’에서 신청하거나 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 QR코드에서 직접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 기회가 제공된다.

김성민 교수는 “아이들 감염병과 관련해서 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부모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