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광양경제청, 제2차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양만권 산단 전력공급 현황, 해상풍력산업 관련 동향 등 지식 공유

입력 2024-06-28 15:08

제2차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제2차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자료사진(사진제공=광양경제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은 지난 27일 광양경제청 3층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2차 광양만권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첫 시간은 한전 광주전남본부 계통운영부 민재휘 대리가 ‘광양만권 산단 전력공급 현황 및 설비계획’이라는 주제로 광양만권 산업단지 공급 전력 설비 현황, 전력공급 대책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두 번째 시간은 ‘성과를 창출하는 설득 스피치’를 주제로 ㈜드림인재개발원 최유진 대표가 강연했다. 투자유치 담당 직원들의 기업 면담 등을 대비한 강의로 설득 스피치의 핵심요소, 설득 매커니즘, 말하기의 중요성 등을 실제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설명했다.

마지막 시간은 ‘해상풍력사업과 현대스틸산업’을 주제로 현대스틸산업㈜ 권오준 해상풍력영업팀장이 강연했다. 해상풍력 사업 현황, 기업의 해상풍력 실적 및 해상풍력 추진전략 등 다소 어렵고 딱딱한 내용을 동영상 등을 통해 쉽게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광양만권 주요 산업 동향 및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설득력 있는 스피치 강의는 앞으로도 투자유치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송상락 청장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이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되기 위해서는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산업에 대한 실무자들의 지식 공유가 필요하다”며 “직원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새로운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정원 기자 weeone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